문의부터 입주까지

고객님께서 카카오톡을 통해 상담을 신청하시면 고객님이 원하는 조건을 확인하여 조건 딱 맞는 방들을 비교해 보기 쉽게 안내해 드립니다. 입주 희망일까지 급박하셔도, 아직 많이 남으셨어도 편하게 상담 요청 주시면 상황에 맞게 고객 맞춤 진행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씨 재팬에서 보내드리는 물건 중 마음에 드시는 물건이 있다면 온/오프라인으로 견학 진행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온라인 견학의 경우 구글 미트(google meet)로 진행 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일본에서는 현재 거주 중인 방이라면 견학이 어려운 점이 있으므로 사진만 보시고 입주신청을 진행하실지, 입주자가 퇴실 후 견학 및 입주신청을 진행하실 시 결정해야 합니다.

1. 퇴실 전 사진만 보고 결정할 경우 :
다른 입주 경쟁자들보다 먼저 입주신청을 진행할 수 있어서 방을 선점할 수 있지만, 초기 비용까지 납부를 하셔야 견학이 가능한 방이 있으니 어느 정도 리스크가 있습니다.

2. 퇴실 후 견학 및 입주신청의 경우 :
안전하게 방까지 보고 입주신청이 가능하지만 1번 방법으로 다른 분이 먼저 입주신청을 진행하신다면 방이 퇴실전에 빠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물건이 있다면 입주 신청을 진행하게 됩니다. 입주신청에는 1. 입주자 정보 2. 일본 내 긴급연락처 정보(한국인 가능) 3. 한국 내 긴급연락처 정보가 필요하게 됩니다. 보통 심사에서는 영업일 기준 약 4일~7일 정도 소요되며, 관리회사 심사 -> 보증회사 심사 -> 오너 심사 순으로 진행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능한 심사 통과율이 높은 물건으로 소개드리오나 혹여나 심사에 탈락되더라도 저희 회사내에서 당일 바로 추천 드리고 있습니다.

심사에 통과되셨다면 입주일(계약 시작일)을 확정하게 됩니다. 아직 퇴실하기 전 물건이라면 퇴실 후 입주일을 확정하게 되며, 현재 비어있는 방이라면 입주신청일로부터 2~3주 후의 날짜로 입주일이 확정될 경우가  많습니다.
EX) 4/3 입주신청의 경우, 4/20~27 사이로 입주일이 확정될 확률이 높음

입주일이 확정된다면 입주일을 기반으로 한 최종 초기비용이 확정됩니다. 일본에서의 초기비용은 다양한 구성요소가 존재하며, '초기비용의 구성요소'는 하기에 자세히 서술해놓았습니다.

1. 한국을 포함한 해외 계좌의 경우, 해외 송금 어플을 활용하여 유씨 재팬 일본 법인 계좌 쪽으로 입금 진행받고 있습니다. 

2. 일본 계좌의 경우, 유씨 재팬 일본 법인 쪽 계좌로 계좌이체 방식으로 납부 가능합니다. 

초기비용의 입금까지 완료되었다면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계약서 전체에 관련하여 설명드리는 시간 가지게 됩니다. 보통 10~20분 정도 소요되며 월세 납부/보증회사 이용료/전기,가스,수도/열쇠 수령 방법등을 포함한 전반적인 입주 및 계약에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 한국어 가능 스탭과 함께 궁금한 점도 물어보시면서 전체적으로 설명하는 시간입니다.

1.온라인 설명의 경우, 구글 미트(Google meet)로 진행되며 데스크톱 혹은 노트북으로의 접속을 권장 드립니다.

2. 오프라인 설명의 경우, 저희 사무실 방문하여 직접 설명 진행 드립니다.

일본 집은 에어컨을 제외한 거의 대부분의 가전/가구가 없는 상태에서 인도받는 게 기본입니다. 따라서 입주하실 때 전등도 없는 방일 확률이 굉장히 높으므로 구매 및 처분이 번거로우신 분들을 위해 유씨 재팬에서 가전제품을 대행으로 렌탈 신청드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을 보고 싶으시다면 왼쪽 가전 렌탈 아이콘 클릭 부탁드립니다.

전기/수도/가스의 기본 인프라 관련 내용도 저희 유씨 재팬에서 진행 가능합니다. 원하실 경우 카톡으로 말씀 주시면 서비스 차원에서 진행 도와드리며 전기, 수도는 당일 바로 사용 가능하지만 가스의 경우 검침원분의 방문이 필요하므로 입주 당일 혹은 다음날 오전으로 예약 진행 드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을 보고 싶으시다면 왼쪽 대리 신청 아이콘 클릭 부탁드립니다.

입주 시작일 혹은 전날 오후에 열쇠 전달드리게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저희 사무실에서 최종 설명과 함께 진행 드리고 있으며 혹여나 관리 회사에서 직접 입주인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저희 직원이 동석하여 매끄러운 진행 도와드리고 있으니 걱정 없으셔도 됩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유씨 재팬과 함께 희망찬 일본 생활의 시작입니다!

초기비용의 구성요소

📌 시키킹(敷金) : 한국의 보증금과 비슷한 개념입니다. 보통 월세의 1개월치의 금액으로 책정 되며, 퇴실시 청소비용을 제외한 금액을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 레이킹(礼金)  : 집주인에게 감사의 의미로 전달하는 사례금입니다. 따로 돌려받지는 못하는 금액이며, 보통 월세의 1개월치의 금액으로 책정 됩니다. 

 
📌 관리비(管理費) : 공용 부분에 대한 시설 유지 보수(엘리베이터, 오토록 등)에 쓰는 비용입니다.


📌 히와리야칭(日割り家賃) :주 하는 날짜 기준으로 말일까지 부분 월세 계산을 뜻합니다.


📌 화재보험료(火災保険) : 기본 2년 계약의 의무 화재 보험 가입비용입니다.


📌 열쇠교환비(鍵交換代) : 열쇠를 주로 사용하는 일본의 특성상, 보안 유지를 위해 입주자가 바뀔 때마다 대부분의 방에서 필수적으로 열쇠를 교환하는데 그 때 들어가는 비용입니다.


📌 보증회사이용료(保証会社利用) : 월세를 지불하지 못하게 됐을 때 등의 리스크 관리를 위해서 이용하게 되는 보증회사에 대한 이용료입니다. 관리회사쪽에서 가장 심사가 통과가 유리할 것으로 생각되는 보증회사를 선정하여 진행하며 보통 월세의 50%~100% 로 결정됩니다.
 

📌 청소비용(ハウスクリーニング) : 보통 퇴실 시 고정적으로 지불해야하는 경우가 많으며, 퇴실 시 상태에 따라 추가금액을 청구받는 일도 있습니다.


📌 24시간 서포트(24時間サポート) : 관리회사의 영업 외 시간대에서 급작스러운 일이 발생하였을 때 (열쇠 분실 등) 도움을 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초기비용 : 입주 시 계약을 위해 지불해야하는 금액을 뜻합니다. 입주일/시키킹/레이킹에 따라 그 금액이 다르지만 보통 월세의 4~6배 사이로 책정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 중개수수료(仲介手数料) : 부동산에 지불하는 수수료입니다.